Waal 서비스 이용약관 뒤로

우리엔 왈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우리엔(이하 "회사")이 “우리엔 왈”이라는 명칭으로 온라인 상에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우리엔 왈” 관련 제반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아이디"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PC, 태블릿 PC, 휴대폰, 스마트폰 등 각종 유 · 무선 장치를 포함한 전자기기를 의미합니다.

⑥ "콘텐츠"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되어 “단말기”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를 말합니다.

⑦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⑧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 화상 ·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⑨ “제휴병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우리엔 왈 관리자” 서비스를 이용해 “회원”이 진료를 요청한 동물(“반려동물”) 진료정보를 제공하고, 병원 관련 정보를 게재하는 주체로서,  “우리엔 왈 관리자” 서비스 이용약관의 회원을 말합니다. 

⑩ “애플리케이션”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단말기”를 통

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말합니다.

⑪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무상 다운로드, 구매 등 전자상거래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사업자(“애플리케이션” 내 결제를 제공하는 사업자 포함)를 말합니다(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 유플러스 앱마켓 등).

⑫ “플래폼사업자”라 함은 “회사”와 제휴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광고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및 해당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예: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NHN㈜의 네이버, Facebook Inc의 페이스북, 주식회사 믹시의 Mixi 등)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계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내에 이 약관을 명시하고 회원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실행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애플리케이션”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시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이 30일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계속하겠다는 의사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위 변경된 약관의 공시 또는 고지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의 이용신청 및 약관 동의와 그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단 이용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이거나 만 18세 미만인 경우 관련법에 따라 실명, 연령, 본인인증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모두 거쳐야만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전 항의 약관 동의는 서비스 이용신청 당시 “회사”에서 고시한 이용약관 확인 또는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이후에 “왈(Waal) 이용약관에 동의 합니다.”라는 내용을 확인하는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루어집니다. 만약 개정 및 시행일 이전에 해당 동의 절차 없이 실행한 경우에도 이 약관에 동의하면 모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만약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애플리케이션” 로그아웃 및 삭제와 함께 “회원”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신청자”는 이용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만약 정확한 정보로 등록하지 않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는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② ”이용신청자”가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청소년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동의를 얻었음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⑤ 최근 3개월 내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회원”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이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⑦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 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제1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 에 따라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회사”가 안내한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 또는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서비스 부정이용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고객 문의, 이벤트 당첨 등으로 인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공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②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또한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④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 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⑥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⑦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⑧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행위

⑨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행위

⑩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⑪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 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⑫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 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 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⑬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⑭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 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⑮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제휴병원”이 제공한 “회원”의 동물 진료 및 예방접종 기록, 예정사항, 공지사항, 병원소식 등 알림 서비스

② “회원” 간 커뮤니티 서비스

③ 반려동물 상식 및 Q&A 서비스(예정)

④ 반려동물 관련 쇼핑몰 서비스(예정)

⑤ 펫시터 서비스(예정)

⑥ 반려동물 출입가능 업소 정보 서비스(예정)

⑦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이용자의 등급을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 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거나 중단한 경우에는 관련 내용을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④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를 비롯한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에 대한 소개, “서비스”의 개선 등을 위한 목적으로 “플랫폼사업자” 및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취득한 정보를 사용하거나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플랫폼사업자”나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해당 서비스에서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본조 제2항의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휴병원”에서 기재한 “회원”의 반려동물 진료정보를 본 “서비스”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에 따른 정보 제공 또는 이용시 “회사”는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앱스토어 (오픈마켓)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과 관련 법령 및 시행령에 따릅니다.

 

제16조 (동물진료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휴병원”이 기재한 “회원”의 반려동물 진료정보를 “서비스”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휴병원”이 기재한 진료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 관련법의 내용을 준수 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회원”이 아닌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⑧ 정단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제휴병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⑨ “회원” 또는 제3자의 사업을 홍보할 목적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⑩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⑪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⑫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다는 등의 사유로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이의제기 또는 소송 등을 제기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않은 경우 그로 인해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있습니다.

 

 제19조 (회원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 [email protected]

 

제20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중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통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탈퇴는 즉시 처리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한 경우

③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④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⑤ “회사” 및 “회원” 또는 “제3자”에게 피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그 외 약관에 위배되는 사항

 

3.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원”은  제17조제1항의 단서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생성한 일체의 정보(게시물 포함)의 제공을 “회사”에게 요청할 수 없습니다.

4.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 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원”은 다운로드 받은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의 의무 위반 외의 사유로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에게 우편, 전자우편, 문자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제22조 (잠정 조치로서의 이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②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③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23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임이 확인될 경우 회원이 입은 직접적인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2.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4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제휴병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휴병원”이 제공한 진료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따라 발생하는 무선데이터 통화요금은 “회원”의 통신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이 납부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상실에 대해서는 일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과 “제휴병원”,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소송에 의하되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6월 28일부터 적용하고, 2017년 7월 3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